상담안내
노후준비 상담서비스는 이렇게 진행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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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단Diagnosis
4개영역 진단문항을 통해 현재 재무, 건강, 여가, 대인관계영역 수준을 진단, 전국민 평균과 비교하여 부족분야를 파악하고 상·중·하 구분에 따른 대비전략을 제시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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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Consulting
노후준비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한 개인별 목표를 정합니다.
분야별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과제를 제안하고, 꼭 알아 두어야 할 정보를 제공하여 스스로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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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후관리Post management
상담 시 정한 과제들을 잘 신청하고 있는지 체크하는 과정입니다.
고객과 상담사가 함께 의논하여 다음 점검시기를 정해두고, 점검 일자에 대면 또는 전화를 통해 기간의 실행여부 또는 변경사항을 확인합니다. 관리 해주는 파트너가 있어, 고객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됩니다.
종합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.
안정된 노후생활을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 또는 가계재무상태를 파악,분석하여 장기적 재무목표 를 설정,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실행방법 제안 및 정보 제공
공단의 종합재무설계방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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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애주기에 걸친 소득, 지출간
불일치 해소 -
장수위험에 대비한
연금 자산의 확보 -
실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계기관
연계 및 재무, 복지 정보제공
공단의 종합재무설계 프로세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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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차
- 재무설계 특징 및 상담절차 설명
- 요청서 작성 및 접수
- 2차 상담 예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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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차
- 의견서 작성 제공
- 재무상태평가결과안내
- 실천목표 및 과제협의
- 3차 상담 예약
- 의견서 작성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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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차
- 실천목표 이행 여부 점검
- 고객요청 시 실천목표 및 과제 등 재협의
- 고객요청 시 재무상황재점검
(4차 상담 진행)
- 실천목표 이행 여부 점검